2024/11/17 4

아침 햇살 30초, 암을 막는다 (연구)

아침 햇살 30초, 암을 막는다 (연구)      뇌 자극 통해 멜라토닌 뿜어내는 효과아침 햇살은 우리 몸 속 멜라토닌 생산량을 크게 늘릴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침에 단 30초만 햇빛을 쐬도암에 걸릴 가능성을크게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의 퀸스 종양 및 혈액학 센터( Queen's Centre for Oncology and Hematology)의임상종양학자 모하메드 무니 칸 박사는"일출과 오전 9시 사이 태양의 근적외선(NIR)에30초 이내로 노출되는 것만으로도하루에 바나나 2500개와 브라질 너트 1kg 섭취하는 것보다 더 나은 암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암 발병 확률을 2분의 1에서 10분의 1까지도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단일 요소로..

당신이 무심코 하는 '척추를 병들게 하는 자세'

당신이 무심코 하는 '척추를 병들게 하는 자세'      강남나누리병원 척추센터 임재현 원장​/사진=강남나누리병원 제공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다.한 번 몸에 밴 습관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만약 몸에 밴 자세나 습관이 당신의 척추를 병들게 하고 있다면? 쉽게 고칠 수 없겠지만 건강한 노년을 위해 개선하려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지금부터 척추를 병들게 하는 자세와 바른 자세에 대해 알아보자. ◇짝다리, 다리 꼬고 앉기는 안돼요짝다리나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은체중이 한쪽으로 쏠리면서 신체불균형이 발생하고척추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기 때문에허리 디스크 탈출증 등 척추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또 이러한 자세는 무릎 관절이나 고관절 건강에도 나쁘다. 서있을 때는 양..

만성 염증 예방하려면 만성 스트레스 잡아라

만성 염증 예방하려면 만성 스트레스 잡아라[강재헌 교수의 건강 제안]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우리 몸의 염증은 다치거나 감염됐을 때 신체 조직을 보호하고 생존하기 위한 중요한 신체 반응이다. 하지만 감염이나 손상 등이 아닌 사회ㆍ환경적 요인이나생활습관에 의해전신 만성 염증이 생기면암ㆍ심혈관 질환ㆍ만성콩팥병ㆍ지방간ㆍ자가면역 질환 등심각한 질환이 생길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급성 염증은 체내 침입한 병원체에 대해 면역세포가 대응하면서 발생하거나, 물리ㆍ화학ㆍ대사적 손상이 신체 세포나 조직에 가해졌을 때 발생한다.급성 염증은 손상이나 감염됐을 때 손상과 감염을 국소화시키고 손상ㆍ감염된 부위를 정상 상태로 되돌리려는생체의 고도로 발달한 방어 메커니즘이다. 하지만 이러한 급성 염증은 감염이나 손상 문제가 ..

말씨, 말씀, 말투..守口如甁(수구여병)

🌹 말씨, 말씀, 말투..守口如甁(수구여병)🌹  저는 어렸을 때부터 ''말이 씨가 된다''는어른들 말씀을 들으며 자랐습니다.  중학 1학년 한문시간에는''수구여병(守口如甁)''이라는 한자도 배우면서선생님의 ''말조심'' 훈화도 들어나름 입조심 한다고 조심했는데제대로 지켜냈는지 확인은 못하고 삽니다.  마침 소설가 ''이관순''의 글이 눈에 들어여기에 옮겨 나눕니다.복(福)이 되는 말,독(毒)이 되는 말.  등산 모임이 있는 날에한 친구가 나오지 못했습니다.손자를 봐야 한답니다.  그 사정을 모를 리 없지만유독 한 친구가 버럭 소리를 지릅니다.  “그 친구 왜 그리 살아?그러니 허구한 날 붙잡혀 살지.”  ​그러자 다른 친구가“자넨 손자가 지방에 있지?옆에 있어봐 똑 같아.”  손자양육이 논쟁으로 커집..

카테고리 없음 2024.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