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디의 명언
"인도"하면 생각 나는 사람은 "간디"이다.
그의 맑고 숭고한 영혼은 인도의 독립(獨立)을 위해 평생을 다 바쳤다.
그는4번이나 노벨 평화상 후보로 천거 되었는데 아쉽게도 1948년1월30일 총탄을 맞고 사망했다.
그해8월15일 그렇게 바라던 해방을 눈앞에 두고 말이다. 1945년에 해방을 맞이한 우리로서는 그들의 슬픔이 가슴에 와 닿는다.
인도 간디 기념박물관에는 이 시대에 꼭 새겨야 할 당신의 명언 몇 구절이 있다고 한다. 언제나 방심(放心)하면 인간의 혼(魂)이 망가져 영혼(靈魂)이 썩어 버리고 끝내는 나라가 망(亡)하게 된다는 7가지 경고의 글이라 한다.
1).원칙(原則)없는 정부는 망(亡)한다. 2).노동(勞動)없이 취하는 부(富)는 망한다. 3).양심(良心)없이 쾌락(快樂)을 취하는 이는 망한다. 4).인격(人格)없는 교육(敎育)은 망한다. 5).희생(犧牲)없는 신앙(信仰)은 망한다. 6).도덕(道德)없는 경제(經濟)는 망한다. 7).인간성(人間性)없는 과학(科學)은 망한다.
이 글을 보는 우리 나라 지식인은 정신이 번쩍 난다고 한다. 일확천금을 노리는 젊은이는 일 보다는 주식이나 코인에 관심이 더 많고. 교육은 지나친 인권 보호로 인성교육이 사라져 교사를 존경하는 학생이 없고, 종교는 부패하여 기업화 되어가니, 서로를 믿지 못하는 불신만이 만연하다. 어쩌다 우리나라가 이렇게 되었을까?
지금 이 나라 국민 대다수가 이건 아니다 라는 것을 알고, 빨리 국정이 안정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간디의 명언(名言)은 우리 나라 국민 모두가 꼭 기억해야 한다.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일찌기 경험한 바 없는 국운 융성기로 지구촌 문화강국으로 우뚝 서 있다. 이제 진정한 국가 발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대합력으로 밝고 희망찬 내일을 만들어 가는 일만 남았다.
해뜨는 나라 우리나라 전국민 전국토에 희망이 넘치고,세계 속에 우뚝 서는 빛나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염원(念願)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