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재 개발 동기
가.아침 자습 시간을 독서 시간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독서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익해주고 싶어서.
나. 독서는 습관이기 때문에 독서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켜 주고 싶어서.
다. 체계적인 독서지도를 하고 싶어서.
라. 평생 독서의 기본을 다져 주고 싶어서.
2.내용 구성
☢ 내용은 전 학년 6부로 나누어 편성하되 수준은 달리 하였다.
제1부-독서 생활
제2부-독서 방법
제3부-독서 흥미 유발을 위한 전략
제4부-책의 선택
제5부-독서 후의 활동
제6부-도서관(실)이용
3.활용 방법
가. 5차 교육과정 때에는 각 학교 나름대로 실시할 수 잇는
학교재량활동 시간으로 주 1시간을 할애하도록 되어 있어서
전 학년 주 1시간씩 독서학습을 하였다.
나. 그 시간에에는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교재를 통하여 수업을
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