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1 3

새해엔 날씬하게...다이어트에 좋은 뜻밖의 식품 7

새해엔 날씬하게...다이어트에 좋은 뜻밖의 식품 7스테이크, 돼지고기, 치즈 등스테이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의외의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다이어트에 해로운 음식으로 낙인이 찍힌 음식들이 있다. 의외로 이런 식품들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다이어트에 나쁜 음식이라도 적정량을 먹는다면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며 "좋아하는 음식을 아예 끊기보다는 적정량을 정해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 엠디*WebMD)'가 다이어트를 돕는 뜻밖의 식품을 소개했다.△스테이크육식을 줄이라는 얘기는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을 것이다. 스테이크가 항상 다이어트에 나쁜 건 아니다. 쇠고기 안심은 닭 가슴살에 비해 영양이 우수한 지방질이다. 단백질이 많아 포만..

2위 오른 '폐암', 늦게 발견하면 5년 생존율 8.9% 불과

2위 오른 '폐암', 늦게 발견하면 5년 생존율 8.9% 불과      담배 피우지 않는 여성에게도 많이 발생담배를 전혀 피우지 않은 여성이 폐암에 걸리는 경우가 적지 않다. 부엌에서 음식 조리 시 흡입하는 연기, 간접 흡연,미세먼지 등의 탓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암 발생은 갑상선암이 가장 많았고,뒤를 이어 폐암·위암·대장암·유방암·전립선암·간암 순이었다. 지난2021년 12월 29일 보건복지부·중앙암등록본부가 발표한 ‘2019년 국가암등록통계’에서다. 특이할 만한 점은 폐암이 늘어났다는 것이다. 2019년 폐암은 전년도 발생 2위 암이었던위암을 제치고 2위에 올라섰다.갑상선암이 '거북이 암'이라는 점을 감안하면국내 발생 1위 암은 사실상 폐암인 셈이다. 폐암이 늘어난..

법정 스님의 '무소유 길'로 떠나 봅니다

법정 스님의 '무소유 길'로 떠나 봅니다 요사채도, 손수 가꾼 채마밭도 그대로인 순천 불일암 눈이 많이 내린다. 날씨도 춥다.덩달아 마음도 움츠러든다.코로나는 아직도 계속되고 있다.조용하면서도 차분한 시간을 떠올린다.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앞으로의 1년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그려볼 때다. 우리의 마음속까지 따뜻하게 해주는'무소유 길'로 간다.'무소유 길'은 법정스님의 법문과 엮인다.사부작사부작 걸으면서아름다운 사람의 향기를맡을 수 있는 길이다.비움의 미학까지 배울 수 있다.여행의 청정지대에 속한다.무소유의 상징이고,법정스님의 체취까지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암자 순천 불일암이다.  불일암은 법정스님이 계시던 그때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스님이 거닐던 숲길도 그대로다.대숲터널의 끝자락에서 만나는불일암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