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2 11

식후 양치했더니 식욕에 변화가?... 살 빼려면 '이 습관' 기억하자

식후 양치했더니 식욕에 변화가?... 살 빼려면 '이 습관' 기억하자     식습관과 생활습관은 우리 체중 조절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식습관과 생활습관부터 자세히 체크해봐야 한다. 식습관과 생활습관은 우리 체중 조절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식후 간단한 양치만으로도 식욕 억제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개운하게 양치하는 것만으로도 식욕 억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살 빼는데 도움 주는 의외의 습관들을 알아본다.◆ 일찍 일어나면, 칼로리 섭취 감소미국 노스웨스턴대 연구진에 따르면, 아침 10시경 이후에 기상하는 이들은 그보다 일찍 일어나는 이들에 비해 하루 250칼로리를 더 섭취했다. 게다가 과일과 채소는 적게 먹고 달고 짠 음식, 트랜스 지방..

건강한 여름 나기 돕는 식품 4가지

건강한 여름 나기 돕는 식품 4가지딸기, 검정 콩, 시금치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는 더운 여름철을 건강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과일, 채소는 갖고 있는 각종 성분 때문에 건강에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이 중에서도 안토시아닌이 중요하다. 안토시아닌은 식물의 꽃, 잎, 열매 따위의 세포액 속에 들어 있어서 빨강, 파랑, 초록, 자주 따위의 빛깔을 나타내는 색소를 말한다.안토시아닌은 세포가 늙는 것을 막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당뇨병과 심장병, 각종 암의 발병률을 낮춰준다. 항산화 물질을 자주 먹으면 뜨거운 여름을 나는 데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폭스뉴스'가 소개한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정리했다.◇아스파라거스..

여름 감기 피하고 싶다면 에어컨 사용 '이렇게'

여름 감기 피하고 싶다면 에어컨 사용 '이렇게'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외 온도차를 5℃ 이내로 조절하는 게 좋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에어컨 과다사용으로 실내외 온도차가 커지면 냉방병에 걸리기 쉽다.냉방병은 '여름 감기'라고 부를 정도로 증상이 감기와 비슷하다. 주요 증상이 업무 능률 저하와 두통, 피로감 등이다.또 코와 목이 마르고 감기에 걸린 것처럼 춥다.전문가들은 냉방병을 예방하고 싶다면 에어컨 온도를 적당하게 조절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냉방병 증상으로는 어지럼증이나 졸린 증상이 나타나고 소화불량, 변비, 설사, 복통이 발생한다.콧물, 코 막힘, 목 아픔, 눈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알레르기 비염 증상과 혼동할 수도 있다.온도 변화에 대한 반응으로 말초혈관이 수축해..

사랑의 골든타임~

사랑의 골든타임~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 는평생 동안  3가지 질문을 가슴에 품고 살았습니다.  ​1. "그대에게가장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2. "그대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무엇인가?"  ​3. "그대에게 가장 값진 시간은 언제인가?" ​이 질문에 대해  '톨스토이'는 정답까지도 우리에게 말해 줍니다.  "가장 소중한 사람은 바로 지금그대와  함께  있는 사람입니다."​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그대가 하고 있는 일입니다."  "가장 값진 시간은 지금 당신 곁에 있는 사람을 위해 선행을 베푸는 일입니다."​  '톨스토이'가 여행 중 한 주막집에 머물게 되었는데,그 주막집에는 몸이 아픈 딸아이가 있었습니다. 그 아이는 톨스토이가 가지고 있던 빨간 가방이 좋아 보였는지 그 가방을 달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