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3

100세 이상 장수비결은 '이것'

100세 이상 장수비결은 '이것'  진시황은 막대한 부와 권력을 이용해 불로장생을 추구했지만 100세의 절반인 50세까지만 살았다.그만큼 과거에는 100세 인생을 산 초고령자가 드물었다는 방증이다.하지만 현대에 이르러 100세를 넘긴 실존인물이 늘고 있다.이제 이들은 장수를 꿈꾸는 모든 이의 벤치마킹 대상이다. 105세를 몇개월 앞둔 김형석 교수는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강연과 저술활동을 꾸준히 한다.건강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나이가 많아 편하게 지낼 생각만 하지 않고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활동을 지속하기 때문에 건강하다고 볼 수 있다. 김 교수는 일을 사랑하고 즐기는 것이 건강의 비결이라고 스스로 말한다. 김 교수는 60세에 시작한 수영을 일주일에 며칠씩 하고 있다. 자동차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은 다..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 예방하려면?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 예방하려면?우리가 암에 걸릴 확률은 얼마나 될까?현재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가 암인데,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13년 모든 암의 조발생률은 인구 10만 명당 445.7명이며, 하지만 남자는 평균수명인 77세까지 살 경우 5명 중 2명이,여성은 88세까지 살 경우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다행히 의학의 발달로 암이 5년 동안 재발하지 않은 ‘5년 상대생존율’이 2009~2013년 69.4%로, 3명 중 2명 이상은 5년 이상 생존할 것으로 추정된다.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 암 예방하는 생활 수칙 10가지 1. 직접·간접흡연 피하기  흡연은 폐암뿐 아니라 방광암, 췌장암, 식도암 등 다양한 암의 원인이 된다.또한, 간접흡연도 암 발생 위..

시련이 없는 것에는 알맹이가 여물지 않는다

★시련이 없는 것에는 알맹이가 여물지 않는다★​  신이 이 세상에서 인간과 함께 살던 시절,하루는 호두 농사를 짓는 농부가 찾아와이렇게 부탁했습니다.​  “저에게 일 년만 날씨를 맡겨 주십시오.딱 일 년 동안 내 뜻대로 날씨가 바뀌도록해주십시오.”​  농부가 하도 간곡히 사정하는 터에신은 그가 일 년 동안 날씨에 대한 모든 것을주관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었다.​  일 년 동안 날씨는 농부의 마음대로 되었다.그가 따사로운 햇볕을 원하면 햇볕이 내리쬐었고, 시원하고 촉촉한 비를 원하면 비가 내렸다.​  덜 여문 호두알을 떨어뜨리는 바람도,천둥도 없었다.모든 것이 순조롭게 되어갔다.​  농부는 나무 그늘 아래에 누워그저 잠만 자면 되었다.이윽고 가을이 찾아왔다.​  호두농사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대풍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