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3

살찌는 체질 아닌데 살찐다면?...숨어 있는 이유 6

살찌는 체질 아닌데 살찐다면?...숨어 있는 이유 6 수면 부족, 스트레스, 질병 등이 비만 유발많이 먹지 않는데도 살이 찔 때는 다른 이유가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많이 먹고 잘 움직이지 않으면 살찌는 게 당연하다. 그렇지도 않은데 체중계 눈금이 계속 올라간다면? 살이 찌는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엠디(WebMD)'와 '헬스라인(Healthline)' 자료를 토대로 체중을 증가시키는 숨어 있는 요인을 정리했다.스트레스가 쌓이고 있다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은 살아남기 위해 생존 모드에 들어간다.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스트레스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면서 식욕이 늘고 복부 지방이 축적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은 허벅지살보다 뱃살..

위암 환자 90%는 50대 이상..위 염증 예방이 우선

위암 환자 90%는 50대 이상..위 염증 예방이 우선 헬리코박터균 치료하고, 염장음식 섭취 삼가야위암은 초기 증상 없이 나타나는 암인 만큼 예방 관리가 중요하다.[사진=magicmine/게티이미지뱅크] 위암은 위에 생기는 모든 암을 말한다.보편적으로는 '위선암'을 위암이라고 칭한다고 보면 된다.이는 위점막의 샘세포에 발생한 암이다. 위암 환자는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국민건강보험공단 진료데이터에 의하면2017년 15만6128명에서 2021년 15만9975명으로연평균 0.6%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50대 이상에서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2021년 기준 전체 환자의 18.2%는 50대, 33.4%는 60대, 27.6%는 70대,12.7%는 80대 이상으로 50대 이상이 91...

말이 적은 사람

말이 적은 사람침묵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사람에게 신뢰가 간다.초면이든 구면이든말이 많은 사람한테는 신뢰가 가지 않는다.나도 이제 가끔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말수가 적은 사람들한테는오히려 내가 내 마음을 활짝 열어 보이고 싶어진다.사실 인간과 인간의 만남에서 말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꼭 필요한 말만 할 수 있어야 한다.안으로 말이 여물도록 인내하지 못하기 때문에 밖으로 쏟아 내고 마는 것이다.이것은 하나의 습관이다.생각이 떠오른다고 해서 불쑥 말해 버리면안에서 여무는 것이 없다.그렇기 때문에 그 내면은 비어 있다.말의 의미가 안에서 여물도록침묵의 여과기에서 걸러 받을 수 있어야 한다.`불교 경전은 말하고 있다.입에 말이 적으면 어리석음이 지혜로 바뀐다고`말하고 싶은 충동을 참을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