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2 6

"하루 '이것' 두 줌 먹어라"...나이들면서 눈과 뇌 퇴화 막아준다고?

"하루 '이것' 두 줌 먹어라"...나이들면서 눈과 뇌 퇴화 막아준다고?피스타치오 6주 먹었더니 눈 건강 지표인 황반 색소 광학 밀도 증가피스타치오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망막의 루테인 수치가 증가해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영양학 저널(Journal of Nutrition)》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피스타치오가 나이가 들면서 눈과 뇌가 퇴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터프츠대 연구진은 40~70세의 건강한 성인 36명을 무작위로 두 그룹으로 나눴다. 한 그룹은 평소 식단을 계속 섭취했고, 다른 그룹은 하루에 피스타치오 2온스를 추가했다. 이는 피스타치오 두 줌 정도로 루테인 섭취량을 약 두 배로 늘려줬다. 연구진은 연구 시작 전..

'밥 먹고 산책' 삼가야 할 사람은?

'밥 먹고 산책' 삼가야 할 사람은?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식후 산책을 하지 않는 편이 낫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식후 산책은 매우 좋은 습관이다.식사하며 급격하게 올라간 혈당을 조절하고,남는 영양소가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 그러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식후 산책을 하지 않는 게 낫다.오히려 위장관 건강이 악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식사하고 나면 적절한 소화를 위해식후 혈액의 20~30%는 위·장관으로 가 소화에 집중해야 한다.그러나 식후 운동을 하면 근육으로 피가 몰려 위·장관으로 향하는 혈류량이 감소하게 된다.소화기가 건강한 사람이라면 달리는 등 과한 운동을 하지 않는 이상 큰 영향을 받지 않지만, 소화기가 약한 사람이라면 아무리 가..

구이경지(久而敬之)

-구이경지(久而敬之)-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 중 하나가바로 “인간관계” 입니다.주위 사람들과 조화로운 상태를 유지하면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살아 간다는 것은말처럼 그리 녹록한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부모와 자식 간의 원만한 관계,형제간의 우애,직장 상사와 부하 직원 간의 화합,이 모든 것이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는 것입니다.아무리 크게 출세를 하고 돈을 많이 벌어도 주위 사람들과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면그 성공이 아름답다고 말하지 않습니다.에 보면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기 위한 가장 중요하고도 효과적인 방법으로‘구이경지(久而敬之)’의 자세를 제시하고 있습니다.그 원만한 관계의 핵심은 ‘공경’이라고 힘주어 강조하였습니다.晏平仲 善與人交 久而敬之(안평중 선여인교 구이경지)안평중이란?사람은 주변과 좋은 관..

감사일지(2024.10.27~11.2)

감사일지(2024.10.27~11.2)월일감 사 내 용비고2024.10.27(일)2,377⓵을왕리해수욕장에서 43번째 맨발걷기를 한 것 감사②점심은 황태콩나물해장국을 먹은 것 감사합니다.⓷오고 갈 때 졸지 않고 갔다온 것 감사합니다.⓸색소폰 연습을 잠깐 한 것 감사합니다.⓹을왕리친구에게 커피를 대접 받은 것 감사합니다.13,550보2024.10.28(월)2,378①아침 후 걷기운동을 한 것 감사합니다.⓶문화교실 수업을 한 것 감사합니다.⓷문하생 수업 작품을 네이버블로그에 올린 것 감사⓸돼지고기 수육으로 저녁을 먹은 것 감사합니다.⓹한국시리즈 야구 삼성:기아 경기 를 관전한 것 감사10,265보2024.10.29(화)2,379①아침 후 걷기운동을 한 것 감사합니다.⓶북가좌문인화교실 수업을 한 것 감사합니다..

감사일지 2024.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