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6 4

당뇨병 다스리며 건강 유지하려면...운동 잘하는 방법은?

당뇨병 다스리며 건강 유지하려면...운동 잘하는 방법은?운동 전 혈당 체크하고, 중간 강도로 일주일에 150분이 적당당뇨병을 다스리며 건강을 유지하려면 꾸준한 운동이 필수적이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당뇨병은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 질환의 일종이다.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을 특징으로 하며, 고혈당으로 인하여 여러 증상 및 징후를 일으키고 소변에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된다.당뇨병은 제1형과 제2형으로 구분된다. 제1형 당뇨병은 이전에 '소아 당뇨병'이라고 불렸으며 인슐린을 전혀 생산하지 못하는 것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이다.보통 말하는 당뇨병은 제2형 당뇨병이다. 인슐린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제2형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

면역력 떨어지면 독감 위험 높아져…

면역력 떨어지면 독감 위험 높아져… '장내 유익균' 늘려 철통방어를약보기면역세포 70%, 장에 분포유익균·유해균 균형 이뤄야프로바이오틱스 섭취 도움장 도달률·정착률 따져 선택프롤린, 유산균 생존력 높여겨울에 특히 주의해야 할 질환이 '독감'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2015~2019년 독감의 계절별 점유율을 분석한 결과, 겨울(12~2월)이 72%로 1위, 봄(3~5월)이 24%로 2위를 차지했다. 입춘이 지나면서 날씨가 따뜻해졌다고 방심하면 안 된다. 특히 노년층은 독감으로 사망까지 이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장(腸)이 건강해야 면역력도 높아독감을 예방하려면 면역력을 키워야 하는데, 그러려면 장을 건강하게 관리해야 한다. 우리 몸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분포하기 때문이다. 실제 호흡기를 통해 들..

씻으면 안 되는 식품 Vs 씻어서 먹어야 하는 식품

씻으면 안 되는 식품 Vs 씻어서 먹어야 하는 식품                            모든 신선 식품은 조리하기 전 깨끗이 세척하는 것이 상식이다.그러나 전문가들에 의하면어떤 식재료는 물로 씻으면 위험할 수도 있다.미국 건강 의료 정보 사이트 '웹엠디 닷컴'에서 씻으면 안되는 식품과 잘 씻어야 먹어야 하는 식품을 소개했다.  씻으면 안되는 식품들 닭고기  포장에서 꺼낸 생닭고기, 요리하기 전에 씻어야 할까.미국 농무부에 의하면닭고기는 요리하는 과정에서 박테리아를 없애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한다.최근 한 연구에서 닭 등 가금류를 요리하기 전에 세척한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 60%는 싱크대에 박테리아가 남아있고,26%는 샐러드용 상추에 박테리아를 옮긴 것으로 드러났다. 사전세척 채소류  포장지에..

聲東擊西(성동격서)-차례대로 楷書,行書,隸書,篆書(小篆).金文

聲東擊西(성동격서) 聲-소리 성             東-동녘 동擊-칠 격                 西-서녘 서 ⁂동쪽에서 소리를 내고 서쪽에서 적을친다는 뜻으로, 동쪽을 쳐들어가는 듯하면서 적을 교란시켜서 실제로는 서쪽을공격하는 것을 이르는 말  -의도적으로 상대방을 속이거나 주의를 분산시켜 목표를 달성하는 전술을 나타 내는 것을 뜻함  -성동격서는 단순히 속임수를 넘어, 상대방의 심리를 읽고 그 허점을 이용하는 전략을 강조한다. -이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대방의 주의를 분산시키거나 혼란을 유도하는 기술을 포함한다.-이 성어는 전투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협상, 비즈니스, 정치 등의 상황에서도 적용된다. -상대방의 기대와 다른 행동을 취함으로써 의도한 결과를 얻는 것이 핵심이다. -성동격서는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