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 5

술자리 많을 때… 간 해독, 독소 배출에 좋은 식품은?

술자리 많을 때… 간 해독, 독소 배출에 좋은 식품은?술자리가 많을 때 사과, 브로콜리, 자몽 등의 식품은 간 해독과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술자리가 계속 이어지는 연말에 가장 힘든 장기가 바로 '간'이다. 특히 간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대사와 해독 작용, 살균 작용 등 많은 기능을 담당하는 침묵의 장기이다. 하지만 술자리가 이어지면 피로가 누적되고 독성성분이 쌓이면서 기능 수행에 문제가 생기기 쉽다. 피로에 지친간 해독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알아본다.◆ 사과사과는 식이 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식물성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들 모두 해독 과정에 관여한다. 사과 한 개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담즙 생산을 자극하고 담..

추울 때 더 걱정해야 하는 '이 질환'

추울 때 더 걱정해야 하는 '이 질환'기온이 낮아지면 협심증 발생 위험이 커진다/게티이미지뱅크날이 추워지면 자세만큼이나 혈관도 움츠러든다. 움츠러든 혈관은 심장 건강에 치명적이다.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좁아지며 가슴 통증을 일으키는 협심증은 겨울에 환자가 급증하는 대표적인 심장질환이다.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는 협심증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짓눌리고 숨찬 느낌 들 때 의심해야 할 협심증협심증의 가장 흔한 증상은 가슴 통증(흉통)이다. 개인차는 있으나 환자 대부분은 가슴을 짓누르는 느낌, 가슴이 벌어지는 느낌, 가슴에 고춧가루를 뿌린 듯 화끈거리는 느낌, 심하게 숨이 차는 느낌을 받는다.가만히 앉아 휴식을 취할 때는 통증이 없다는 특징도 있다. 운동을 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 때, 차가운..

힘들거든 다 내려놓고 잠시 쉬어 갑시다

♣힘들거든 다 내려놓고 잠시 쉬어 갑시다♣ 세상 살다보면힘 들 때가 많습니다.그럴 땐상대를 원망하지말고자신의 숨을 고르면서내려놓고 잠시 쉬어가자.감기가 걸리는 것도 몸이 아픈것도 쉬어 가라는 겁니다. 사연 없는 사람 상처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잠시 동안 하던일을 놓아두고 사색하며 지켜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쫓기듯 살아온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따뜻한 커피 한잔 한편에 영화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음악을 들으며 쉬어 갑시다. 상처를 받은것도 상처를 준것도 내가 아픈것도 어제의 일입니다.억울한 것 있으면 토해내고 울고 싶으면 실컷 울어야지요.눈치 보지말고 훌훌 쏟아내세요 기쁠떈 끝이 보이도록 웃고 슬플떈 끝이 보이도록 울어야지요. 쉬어 갑시다 힘들거든 다 내려놓고 잠시 쉬어갑시다. -좋은 글 중에서 -

거 울

거 울  어느 고등학교 교지에 올라온 민담이랍니다.  시골에 사는 선비가한양에 과거를 보러 갔습니다.   과거시험을 치른 후에한양장터를 구경하게 되었습니다.  아떤 만물상에 들어가서이것저것 구경하다가참 신기한 물건 하나를 발견했는데'손거울'이었습니다.  값이 비쌌지만시골 촌구석에서 고생하는 아내에게는안성맞춤 선물이 될 것 같았습니다.  집에 도착 하자마자 아내를 찾았으나김을 매러 갔는지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내가 잘 볼 수 있는 벽에못을 박고거울을 걸어 놓았습니다.  아내가 얼른 보고기뻐하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선비가 외출한 사이에아내가 집에 돌아와 보니짐보따리는 있는데남편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방을 둘러보니벽에 이상하게 반짝거리는 것이걸려 있었습니다.  일어나서 들여다 보다가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한바탕 웃어요 2024.12.21

감사일지(2024.12.15~12.21)

감사일지(2024.12.15~12.21)월일감               사             내                 용비고2024.12.15(일)2,426①을왕리해수욕장에서(61번째)맨발걷기를 한 것 감사⓶갑자기 눈보라가 쳐서 걷기를 포기한 것 감사⓷오후에 오수를 즐긴 것 감사합니다.⓸교수들이 선정한 사자성어 ‘跳梁跋扈’를 5체로 작품을 한 것 감사합니다.⓹대학의 정심장의 글을 작품한 것 감사합니다. 11,154보2024.12.16(월)2,427①아침 후 걷기운동을 한 것 감사합니다.⓶문화교실 수업을 오전과 오후에 한 것 감사합니다.⓷화정부부가 점심을 산 것 감사합니다.⓸문화교실 작품을 블로그에 올린 것 감사합니다.⓹12/23일을 휴강일로 결정한 것 감사합니다.10,109보2024.12.17..

감사일지 2024.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