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7 11

당뇨병 대표 합병증 '9가지'는?

당뇨병 대표 합병증 '9가지'는?      당뇨병 환자가 혈당 검사를 받고 있다./사진=​일산백병원 제공          당뇨병은 이제 '국민병'으로 자리 잡았다. 대한당뇨병학회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기준,국내 30세 이상 당뇨병 환자 수는 494만 명.당뇨병 전 단계까지 포함하면 948만 명이다.30세 이상 3명 중 1명 이상 당뇨병이거나 당뇨병 위험군이라는 뜻이다.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바로 합병증 때문이다.고혈당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한다.일산백병원 당뇨병·내분비센터 홍재원 교수는 "당뇨병이 있어 혈당이 높아도특별한 증상이 없어 치료를 늦추거나당뇨병 약제를 시작하면평생 먹어야 한다는 생각에 약물치료를 미루는 경우도 많다"며 "하지만 고혈당 상태가 오래 지속하면당뇨병 합병증이..

자연 치아를 지키기 위한 올바른 치아 관리법

자연 치아를 지키기 위한 올바른 치아 관리법      치아 건강을 잃으면 전체적인 건강도 잃을 수 있어자연 치아를 오래도록 건강하게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시 충치가 쉽게 생길 수 있으며,시기 적절하게 치료하지 못하고 방치할 경우 치아 손실까지 가져올 수도 있다.이미 치아가 많이 손실된 후 치과를 방문하면쉽고 간단하게 끝낼 수 있는 치료를발치 등의 어려운 치료를 받아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치아신경 치료는 치과를 방문하는 많은 분이 꺼려하는데,치아 손상이 심한 경우에 하는 치료다.이를 통해 자연 치아를 보존할 수 있으면 좋지만,신경 치료마저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이때 발치, 임플란트 등의 자연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시술을 받아야 한다. 임플란트, 틀니 ..

피 묻은 휴지에 가슴이 덜컹..20대 수치심 느끼는 치질

피 묻은 휴지에 가슴이 덜컹..20대 수치심 느끼는 치질 배변 과정에서 통증 느끼면 즉시 병원서 검사참으면 병 키워..예방은 채소·물 많이 마셔야   대변을 보고 뒤처리는 하는 과정에서 휴지에 피가 묻어 나오면가슴이 덜컹하고 심장이 떨린다. 큰 병에 걸리지 않았을까 걱정이 앞선다.그 원인이 치질이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는 수치심이 몰려온다. 괜히 주변에 이 사실을 알렸다가는 "좀 씻고 다녀라"라는 황당한 얘기만 듣게 된다.20대 젊은 환자일수록 이런 고민 때문에 끙끙 앓다가 병을 키우는 사례가 많다.대변을 볼 때 항문에 통증을 느끼면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 중년도 아닌 신체 건강한 20대가 치질이 걸리는 대표적인 이유는 무리한 다이어트다.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식사량을 크게 줄이면 대변의 양이 감소하고 ..

성공하는 사람의 스트레스 대처법 7

성공하는 사람의 스트레스 대처법 7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면 육체적, 정신적으로 심각한 결과를 맞게 된다.그렇다면 스트레스가 발생했을 때사람들이 이를 누그러뜨리는 행동을 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무엇일까. 연구에 따르면, 심한 스트레스는자제력과 관련된 뇌 영역에 있는 회색물질의 양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자제력을 잃게 되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도 잃게 된다. 이 때문에 스트레스 상황에서 더 벗어나기 어렵게 되고, 결국 사람을 기진맥진하게 만든다.또 만성 스트레스는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의 병을 일으키기도 하며우울증, 비만, 인지 수행 능력 퇴보와도 관련이 있다는 연구가 있다.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감정을 다스리고 평정한 상태를 유지하는 능력이야말로 인생의 성공에 있어서도 중요하다. 미국의 경제..

감사하면서 살자

감사하면서 살자아침에 일어나 감사했습니다. 어젯밤 죽은듯 잠에 들었던이 몸이 이렇게 다시 눈을 뜨고 살아있다니...밥상을 앞에 놓고 또 한 번 감사했습니다.건강한 나의 욕심이 있고,손이 있어 내가 직접 이렇게 맛있는식사를 할 수 있다니..!길을 걸어가다가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만일 두 발이 없다면 이 험악한 세상 어떻게 다닐 수 있을까요?잠자리에 들어 다시 한  번감사합니다.아직도 나에게 건강이 있고 남에게 아쉬운 소리 않고 살수 있음에.!하늘이여.!땅이여.!자연이여.!진리여.!지혜여.!이 세상 모든 것들이여 오늘도 살아있음에 너무 감사하렵니다.나에게 생명을 주시고,건강을 주시고,무엇보다도 감사할 수 있는마음을 주심에 보이는 모든 것에 감사하고,만나는 모든 분께도 감사합니다.낙원은? 행복은? 사랑은..?..